감자 보관 방법
감자는 올바르게 보관하지 않으면 빨리 상할 수 있습니다. 상한 감자나 싹이 난 감자를 먹게 되면 위험한데요. 그래서 올바르게 감자를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- 1. 시원하고 어두운 장소: 감자를 보관할 장소는 직사광선이 도달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시원하며 어두운 곳이 좋습니다. 감자를 노출시키면 녹슬기 쉽고, 영양가가 떨어지고, 싹이 돋거나 녹아버릴 수 있습니다.
- 2. 건조한 환경: 감자를 보관하기 전에 표면을 부드럽게 닦아 건조해 주세요. 습기는 감자의 상태를 빠르게 악화시키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.
- 3. 통풍이 잘 되는 곳: 감자는 통풍이 잘 되는 환경에서 보관해야 합니다. 따라서 감자를 박스나 봉투에 담지 않고 통풍이 가능한 바구니 등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4. 따로 보관: 감자를 다른 채소나 과일과 함께 보관하지 마세요. 다른 식품들이 방출하는 에탄가스로 인해 감자의 싹이 돋거나 빨리 썩을 수 있습니다.
- 5. 온도: 감자를 보관하는 온도는 약 7~10°C가 적당합니다. 너무 냉장고에 보관하면 전분이 당으로 변해 감자의 맛이 변할 수 있습니다.
- 6. 체크: 주기적으로 감자를 확인하고 부패하거나 상처가 있는 부분을 제거해야 합니다. 하나의 부패된 감자가 주변 감자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- 7 장기 보관: 감자를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감자를 건조한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넣거나, 창고 등에 보관해야 합니다.
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감자를 보관하시면 오랫동안 맛있게 감자를 드실 수 있습니다.
댓글